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쉐보레 스파크 : 에어컨 필터 셀프 교체하는 법!

by re_bep 2018. 10.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뺍새입니다.

오늘은 아마도 두달전쯤 교체한 에어컨 필터 셀프교체기!를 적어볼까 해요.

제 차는 '쉐보레 스파크 16년식'입니다.

제가 16년식 이전의 교체방법을 보고 많은 혼란을 겪었어요.

그말은 즉슨 연식에 따라 교체 방법이 조금 다른것 같더라구요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저는 1년전에 교체하려고 구매해뒀다가 

서랍 빼는 방법을 몰라 방치해뒀던,,, 이마트에서 구입한 에어컨 필터를 이용했어요.

다음번에 교체할때는 자동차용품 전문 브랜드의 필터를 사용해볼까봐요~

아래쪽에 적힌 본인의 차량에 맞는 필터를 구매해주세요~



쉐보레 스파크 16년식의 셀프 에어컨필터 교체 필수품!

육각렌치 7mm입니다!

일반적인 ㄱ자 형보다는 풀어야하는 육각볼트가 손이 잘 안닿는 깊은 곳에 있으니

T자형으로 구매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끝에 자석이 안달린건데 돈 조금 더 주시고 자석달린걸로 구매하신다면 더 편할것같아요.

철물점에서 잘 판매 하지 않는다고 해서 저는 인터넷으로 구매했어요.

아래 구매처 링크 달아놨으니 구매하실 분은 참고하세용!


T자형 육각렌치 구매처 (클릭시 이동)



일단 조수석 좌석의 서랍을 비워주세요.



서랍의 양쪽 안쪽에 저렇게 육각 볼트로 서랍이 고정되어 있다면

제가 하는 교체방법과 동일한 차량일거에요!



육각볼트를 렌치로 돌돌돌~ 풀어냅니다.

여기서 자석이 끝에 달렸으면 더 편하겠다고 생각한 부분이였어요.

자꾸 볼트에 안닿고 헛손질을 하고 있고...ㅋㅋ

잘안보이는데다 깊숙하기도 하니까요!



빼낸 볼트는 잃어버리지 않게 잘 보관해주세요!




서랍을 빼내면 이렇게 내부가 보이는데요.

노란색 박스부분을 위로 올리면 에어컨 필터가 들어있어요!



차량 구매후 한번도 안바꿔서...GM정품 필터가 들어있어요...ㅎ 머쓱;



대략 2년동안 사용한 필터의 비교모습!

저는 차를 잘 타지도 않는 편인데도 이렇게나...ㅎ

이제 깨끗한 새필터로 교체해볼께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요런 방향으로 끼워줬어요.

방향을 어디로 둬야하나 헷갈리니 본인이 구매한 제품에 따라 표시가 달라서

다른 블로그 글을 참고 하시어 본인이 구매한 필터에 맞게 방향을 올바르게 끼워주세요!


이후에는 앞의 순서를 반대로 잘 조립해주세요!



어떻게 보셨나요?

서랍만 빼어내면 필터 교체 절반은 성공한거! 다들 아셨죠?

굳이 카센터 가지말고 앞으론 셀프로 교체해봐요!


이상 뺍새였습니다.





반응형

'취미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프 플라워 용돈박스 만들기! (feat. 다이소)  (2) 2018.05.05